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Home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활동] 금융세무학부 일본 죠사이대 경제학부 학생들과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 글의 상세내용

『 [활동] 금융세무학부 일본 죠사이대 경제학부 학생들과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활동] 금융세무학부 일본 죠사이대 경제학부 학생들과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
작성자 곽대근 등록일 2023-12-27 조회 281
첨부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금융세무학부는 지난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간 일본 죠사이대 경제학부 학생들과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금융세무학부와 일본 죠사이대 학생들의 글로벌 교류는 2021년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의 비대면 교류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으며, 2022년부터는 도쿄와 대전에서 연 2회 글로벌 교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월 죠사이대 경제학부 학생들이 대전을 방문해 양국간의 학생 교류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이번 교류 프로그램에서는 금융세무학부 2,3학년 학생들이 일본 도쿄를 방문해 도쿄증권거래소 견학,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 체험, 일본의 음식 및 소비 문화 체험 등 의미 있는 교류활동을 이어갔다.

 

이승재(금융학과 3학년) 는 "일본 경제나 일본 학생들에 대해서 사회적 분위기나 매체를 통해 막연하게 가지고 있던 생각들이 조금은 바뀌고, 일부는 명확해지는 계기가 된 것 같다." 면서 "일본 학생들과의 시간이 너무 즐거웠고, 뜻 깊은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김희창교수(금융학과 주임교수)는 "학생들이 매우 만족한 경험이었다."면서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보다 다양하고 의미 있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금융세무학부는 전문 자격과정과 융합교육과정을 통해 경쟁력 있는 금융세무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글쓰기 목록